Android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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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ystem Requirements

The sections below describe the system and software requirements for developing Android applications using the Android SDK tools included in Android SDK, Release .

Supported Operating Systems

  • Windows XP (32-bit) or Vista (32- or 64-bit)
  • Mac OS X 10.4.8 or later (x86 only)
  • Linux (tested on Linux Ubuntu Dapper Drake)

Supported Development Environments

  • Eclipse IDE
    • Eclipse 3.3 (Europa), 3.4 (Ganymede)
      • Recommended Eclipse IDE packages: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Eclipse for RCP/Plug-in Developers
      • Eclipse JDT plugin (included in most Eclipse IDE packages)
      • Eclipse Classic IDE package is not supported.
    • JDK 5 or JDK 6 (JRE alone is not sufficient)
    • Android Development Tools plugin (optional)
    • Not compatible with Gnu Compiler for Java (gcj)
  • Other development environments or IDEs
    • JDK 5 or JDK 6 (JRE alone is not sufficient)
    • Apache Ant 1.6.5 or later for Linux and Mac, 1.7 or later for Windows
    • Not compatible with Gnu Compiler for Java (gcj)

Note: If JDK is already installed on your development computer, please take a moment to make sure that it meets the version requirements listed above. In particular, note that some Linux distributions may include JDK 1.4 or Gnu Compiler for Java, both of which are not supported for Android development.

컴퓨터 사양부분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Galileo버전(신 버전)이 나온 상태인데 전 이 버전의 classic package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고 플러그인 설치까지 마쳤으나 Activity Virtual Device를 생성하지 못하는 일이 생겼었습니다. 그땐 왜 그런지 모르고 이리저리 삽질하다가 개발요구사양을 읽은 뒤에 잘못을 깨닫고 이클립스 버전을 알맞은(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 가장 용량이 작았어요!) 버전으로 다시 개발환경을 구축한 다음에야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이라이트 처리한 부분은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Download tools

위의 시스템 사양에 걸린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Install

JDK와 Android SDK를 설치 한 후 이클립스를 실행하여 ADT plug-in들을 받는 순서로 이루어 집니다.
빠뜨리지 말아야 할 부분으로는 JDK와 Android SDK의 설치경로를 환경변수에 잡아주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인스톨 방법


4. Build&Run

Hello, Android를 화면에 찍어주는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인데, 중요한 것은 에뮬레이터를 한번 구동시키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처음으로 구동했을때 이 화면만 수분을 보고 있다가 안되는 줄 알고 수차례 삽질했었습니다.

화면이 바뀌었다고 좋아하다가 여기서 또 수분을 기다리면서 되긴 되는건가? 라는 생각을 가지기도...

원래는 다른화면인데 찍다보니 보호화면이 나왔군요.. 사진에 보이는 menu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작성한 어플리케이션이 실제 에뮬레이터에 보여지는 그림입니다.


5. Plans

아무래도 구글 안드로이드 페이지에서 나와있는 Notepad프로그램 작성하기를 따라해볼 생각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예제하나 빌드할때마다 에뮬레이터를 켜고 끄기도 하지만, 그럴 필요 없이 한번 에뮬레이터 구동을 시켜두면 나중에 다른 프로젝트를 빌드해도 에뮬레이터에 적용이 된다는 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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